2025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신청(자유공모-발표자)

2025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신청(자유공모-발표자)



2025년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불확실, 불안정, 퇴행의 시대, 외교에 기회를!"
(In an Age of Uncertainty, Instability, and Backsliding — Let Diplomacy Lead!)




◈ 일시 : 2025년 12월 11일(목) - 2025년 12월 12일(금)

◈ 
장소 : 국립외교원


◈ 
대주제 : "불확실, 불안정, 퇴행의 시대, 외교에 기회를!
               (In an Age of Uncertainty, Instability, and Backsliding — Let Diplomacy Lead!)"


◈ 회의 형태 : 참가자 및 청중 오프라인 현장 참석(대면 회의)

◈ 모집 분야별 일정


  □ 모집분야1.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학부생(준회원 및 정회원과의 공저에 한함))
  - 
신청 기간 2025년 09월 01일(월)-09월 30일(화) 23:59 (※기한 엄수※)
  - 선정 결과 발표 : 개별 이메일 안내 예정 (※ 추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주의사항 :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 단독 혹은 공동연구 논문에 관계없이 학술대회당 연구자 1인 1논문 발표 신청 가능,
           발표 선정 후 기한 내 한국국제정치학회 절차에 따라 발표문 제출해야 발표 확정. ※

      (※ 공모패널 발표 or 기획패널 발표 시, 자유공모/대학원생 발표 1인 1논문 수량에 불포함. )

  □ 모집분야2. 패널공모(SSK, BK21+, 연구모임, 연구분과위원회 등)
  - 신청 기간 2025년 09월 01일(월)-09월 30일(화) 23:59
 (※기한 엄수※)
  - 선정 결과 발표 : 개별 이메일 안내 예정 (※ 추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주의사항 : 패널구성비 청구서 상 입금 기한 내 패널구성비 입금 완료해야 패널 구성 확정


◈ 논문 초록 : 300자 이내(전체 모집 분야 발표자 공통)

◈ 신청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학술회의→학술회의 신청게시판(☜클릭) 신청
   (※ PC/태블릿/모바일 신청 가능, 한국국제정치학회 이메일/메신저/SMS(문자메시지)/전화 등 통한 신청 불가 )

   (※ 로그인 불필요, 다만 로그인 상태로 신청 시 우측 상단 마이웹정보페이지-'내가 쓴 글'에서 확인 가능 )
※ 공모패널/기획패널 : 패널 실무담당자가 참가자별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일괄 신청 or 참가자(사회자, 발표자(제1저자), 토론자) 본인께서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참가자 1인당 1신청)

◈ 
발표 논문 제출기한 2025년 11월 23일(일) 23:59까지 (※기한 엄수※)

  (※ 국제정치논총 및 KJIS 원고 작성 방법 참고 약 10-15매 내외, 전체 모집분야 발표자 공통 ※)
  (※ 1인 1논문 발표 신청 가능, 발표 선정 후 기한 내 절차에 따라 발표문 제출(필수)해야 발표 확정. )
  (※ 특히 '한국국제정치학회 기획패널'의 경우 기한 내 한글
(HWP) or 워드(Word) 파일’ 업로드(로그인 불필요) 요청 )
  
(※ 빔프로젝트 사용자 : PPT 및 PDF 파일 2025년 11월 30일(일) 23:59까지 학술회의 논문 게시판 제출 ※)

  * 제출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
                         
학술회의→술회의 논문 제출(☜클릭) 업로드
                           (※ 11월 17일(월)~ 논문 제출 가능, 로그인 불필요, 본인 해당 패널 선택 후 업로드,
                            한국국제정치학회 이메일 등 통한 발표 논문 제출 불가 )

  * 확인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
                         
학술회의→술회의 논문(☜클릭) 다운로드

                           (※ 부득이하게 보안을 위해 '다운로드' 시 로그인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논문/입
/홈페이지/회원정보 관련 문의사항 : kaisjournal@kaisnet.or.kr 
02. 325. 0373
 

※ 공모패널 참가비 입금 계좌 : 우리은행 1006-100-233123 (메모 예시: 김국제통일대)
    (*기본 1패널(최대 7명) : (예시) 사회 1명, 발표 3명, 토론 3명 / 사회 1명, 발표 2명, 토론 4명 / 사회 1명, 토론 6명)

    (*공모패널 참가비 : 화상회의(줌) 미제공 패널 100만원 or 화상회의(줌) 제공 패널 200만원 中 택1)

※ 공모패널/기획패널 : 패널 실무담당자가 참가자별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일괄 신청 or 참가자(사회자, 발표자(제1저자), 토론자) 본인께서 각 이 이


※ 비회원은 '한국국제정치학회 입회(입회원서 제출+회비 납부)'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가입' 진행과 동시에 참가 신청 하시면 됩니다.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공모패널(사회자, 발표자, 토론자) 등 한국국제정치학회 정회원 or 준회원 신청 가능)

※ 신청자가 많을 시 개최 장소의 제한으로 인하여 패널 참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으신다면 +

1. Chrome[크롬] 으로 접속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확인 가능하십니다.

2. Chrome[크롬] 인터넷캐시삭제를 하시고 확인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확인 가능하십니다. 
    *캐시 삭제 단축키 : Ctrl + F5

(1)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필수항목 입력 후에도 제출이 되지 않는면 +

1. 모든 필수 항목을 입력하였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2. 기재 항목 中 특수문자 등이 입력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3. 첨부파일 크기가 20MB 넘지는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4. 첨부파일 中 특수문자 등이 입력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5. 하단 '스팸 방지 문자' 새로고침 클릭하여 다시 정확하게 입력 후 제출해주세요!

6.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두 확인하였음에도 제출 안 되실 경우,
     입력하신 내용과 첨부파일, 오류 증상 등을 support@manuscriptlink.com 으로
     한국국제정치학회 사무국 참조하시어 보내주시면, 확인 후 사무국 통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 필수 입력 항목
* 이메일
* 제출 확인 비밀번호
* 필수 입력 항목
(예시: 김국제(통일대))
* 국문 성함(소속)
(예시 : KIM Gukje (00 University))
* 영문 성함(소속)
(예시 : 00대학교 / 00연구원)
* 소속
(예시 : 교수, 연구위원, 석사과정생, 석사수료생, 석사졸업생, 박사과정생, 박사수료생, 박사졸업생, 석박사통합과정생 등)
* 직위
(예시 : abc@defg.ac.kr)(※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 이메일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 휴대전화
* 성별


(예시 :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 국적
(예시 : 1969)(※숫자만 기입※)
* 출생년도
(예시 : 박사, 박사수료, 박사과정생, 석사, 석사수료, 석사과정생 등)
* 최종학위
* 전공분야
(발표문 제출기한 : 2025년 11월 23일(일)까지 학술회의 논문 제출 페이지에 제출해주세요!)
* 논문제목
* 초록
(빔프로젝트 사용 발표자 : PPT 파일 및 PDF 파일도 2025년 11월 30일(일)까지 학술회의 논문 제출 페이지에 제출해주시고, 회의 당일 파일 지참해주세요! 파일 교체되셨을 경우 꼭 kaisjournal@kaisnet.or.kr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 빔프로젝트 사용 여부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논문게시판에 발표문(PDF파일) 게시 희망 여부
* 발표문 홈페이지 게시 희망 여부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논문게시판에 PPT자료(PDF파일) 게시 희망 여부
* PPT자료 홈페이지 게시 희망 여부



(아직 입회하지 않은 참가자께서는 입회예정-정회원, 입회예정-준회원 中 선택해주시고, 입회 신청 진행해주세요!)
* 회원여부





(*신진연구자 : 박사과정 수료 또는 박사학위 취득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 신진연구자 여부


* 한국국제정치학회 학술지 투고 예정 여부



공동저자 * 필수 입력 항목
(예시 : 김국제(통일대))
* 제1저자(주저자)
(예시 : 김또치(00대))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명(소속)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2저자(공동저자)
(예시 : 박펭수(00대))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명(소속)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공동저자)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휴대전화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2저자 휴대전화
(예시 : abc@defg.ac.kr) (※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이메일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2저자 이메일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휴대전화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 휴대전화
(예시 : abc@defg.ac.kr) (※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이메일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 이메일
* 공동저자 참석여부




(예시 : 1)(※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0 입력※)
공동저자 참석인원
희망일정
※ 최대한 희망일정을 참고하여 배치 예정이지만, 간혹 신청자가 많을 시 개최 장소의 제한으로 인하여 희망일정에 배치가 어려울 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12월 11일(목)




12월 12일(금)




식사여부
12월 11일(목)




12월 12일(금)




* 필수 입력 항목
기타 요청 사항
※ 행사 기간 중 촬영, 녹화, 복제, 보관(소장), 배포 등의 일체 행위를 금하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녹화 및 촬영, 배포, 인권침해성 언행 등 금지

※ 학술대회 장면을 사진, 동영상 등으로 촬영, 편집하여 학술대회 진행, 사례비 지급, 홍보 및 아카이빙(뉴스레터, 학회 홈페이지, 학회 SNS 게시 등) 등 비영리 용도로 개인정보 및 초상권을 수집·활용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스팸 방지 문자
위 문자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여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잘못입력시 제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