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신청(대학원생-발표자)

2025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신청(대학원생-발표자)



2025년 한국국제정치학회 연례학술대회


"불확실, 불안정, 퇴행의 시대, 외교에 기회를!"
(In an Age of Uncertainty, Instability, and Backsliding — Let Diplomacy Lead!)




◈ 일시 : 2025년 12월 11일(목) - 2025년 12월 12일(금)

◈ 
장소 : 국립외교원


◈ 
대주제 : "불확실, 불안정, 퇴행의 시대, 외교에 기회를!
               (In an Age of Uncertainty, Instability, and Backsliding — Let Diplomacy Lead!)"


◈ 회의 형태 : 참가자 및 청중 오프라인 현장 참석(대면 회의)

◈ 모집 분야별 일정


  □ 모집분야1.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학부생(준회원 및 정회원과의 공저에 한함))
  - 
신청 기간 2025년 09월 01일(월)-09월 30일(화) 23:59 (※기한 엄수※)
  - 선정 결과 발표 : 개별 이메일 안내 예정 (※ 추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주의사항 :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 단독 혹은 공동연구 논문에 관계없이 학술대회당 연구자 1인 1논문 발표 신청 가능,
           발표 선정 후 기한 내 한국국제정치학회 절차에 따라 발표문 제출해야 발표 확정. ※

      (※ 공모패널 발표 or 기획패널 발표 시, 자유공모/대학원생 발표 1인 1논문 수량에 불포함. )

  □ 모집분야2. 패널공모(SSK, BK21+, 연구모임, 연구분과위원회 등)
  - 신청 기간 2025년 09월 01일(월)-09월 30일(화) 23:59
 (※기한 엄수※)
  - 선정 결과 발표 : 개별 이메일 안내 예정 (※ 추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주의사항 : 패널구성비 청구서 상 입금 기한 내 패널구성비 입금 완료해야 패널 구성 확정


◈ 논문 초록 : 300자 이내(전체 모집 분야 발표자 공통)

◈ 신청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학술회의→학술회의 신청게시판(☜클릭) 신청
   (※ PC/태블릿/모바일 신청 가능, 한국국제정치학회 이메일/메신저/SMS(문자메시지)/전화 등 통한 신청 불가 )

   (※ 로그인 불필요, 다만 로그인 상태로 신청 시 우측 상단 마이웹정보페이지-'내가 쓴 글'에서 확인 가능 )
※ 공모패널/기획패널 : 패널 실무담당자가 참가자별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일괄 신청 or 참가자(사회자, 발표자(제1저자), 토론자) 본인께서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참가자 1인당 1신청)

◈ 
발표 논문 제출기한 2025년 11월 23일(일) 23:59까지 (※기한 엄수※)

  (※ 국제정치논총 및 KJIS 원고 작성 방법 참고 약 10-15매 내외, 전체 모집분야 발표자 공통 ※)
  (※ 1인 1논문 발표 신청 가능, 발표 선정 후 기한 내 절차에 따라 발표문 제출(필수)해야 발표 확정. )
  (※ 특히 '한국국제정치학회 기획패널'의 경우 기한 내 한글
(HWP) or 워드(Word) 파일’ 업로드(로그인 불필요) 요청 )
  
(※ 빔프로젝트 사용자 : PPT 및 PDF 파일 2025년 11월 30일(일) 23:59까지 학술회의 논문 게시판 제출 ※)

  * 제출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
                         
학술회의→술회의 논문 제출(☜클릭) 업로드
                           (※ 11월 17일(월)~ 논문 제출 가능, 로그인 불필요, 본인 해당 패널 선택 후 업로드,
                            한국국제정치학회 이메일 등 통한 발표 논문 제출 불가 )

  * 확인 방법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kaisnet.or.kr)
                         
학술회의→술회의 논문(☜클릭) 다운로드

                           (※ 부득이하게 보안을 위해 '다운로드' 시 로그인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논문/입
/홈페이지/회원정보 관련 문의사항 : kaisjournal@kaisnet.or.kr 
02. 325. 0373
 

※ 공모패널 참가비 입금 계좌 : 우리은행 1006-100-233123 (메모 예시: 김국제통일대)
    (*기본 1패널(최대 7명) : (예시) 사회 1명, 발표 3명, 토론 3명 / 사회 1명, 발표 2명, 토론 4명 / 사회 1명, 토론 6명)

    (*공모패널 참가비 : 화상회의(줌) 미제공 패널 100만원 or 화상회의(줌) 제공 패널 200만원 中 택1)

※ 공모패널/기획패널 : 패널 실무담당자가 참가자별 각 신청 게시판(사회자, 발표자(공동저자 정보 포함), 토론자)에 일괄 신청 or 참가자(사회자, 발표자(제1저자), 토론자) 본인께서 각 이 이


※ 비회원은 '한국국제정치학회 입회(입회원서 제출+회비 납부)' &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가입' 진행과 동시에 참가 신청 하시면 됩니다.
    (개인(자유공모, 대학원생), 공모패널(사회자, 발표자, 토론자) 등 한국국제정치학회 정회원 or 준회원 신청 가능)

※ 신청자가 많을 시 개최 장소의 제한으로 인하여 패널 참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으신다면 +

1. Chrome[크롬] 으로 접속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확인 가능하십니다.

2. Chrome[크롬] 인터넷캐시삭제를 하시고 확인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확인 가능하십니다. 
    *캐시 삭제 단축키 : Ctrl + F5

(1)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필수항목 입력 후에도 제출이 되지 않는면 +

1. 모든 필수 항목을 입력하였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2. 기재 항목 中 특수문자 등이 입력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3. 첨부파일 크기가 20MB 넘지는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4. 첨부파일 中 특수문자 등이 입력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5. 하단 '스팸 방지 문자' 새로고침 클릭하여 다시 정확하게 입력 후 제출해주세요!

6.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두 확인하였음에도 제출 안 되실 경우,
     입력하신 내용과 첨부파일, 오류 증상 등을 support@manuscriptlink.com 으로
     한국국제정치학회 사무국 참조하시어 보내주시면, 확인 후 사무국 통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 필수 입력 항목
* 이메일
* 제출 확인 비밀번호
* 필수 입력 항목
(예시 : 김국제(통일대))
* 국문 성함(소속)
(예시 : KIM Gukje(000 University))
* 영문 성함(소속)
(예시 : 00대학교 / 00연구원)
* 소속
(예시 : 교수, 연구위원, 석사과정생, 석사수료생, 석사졸업생, 박사과정생, 박사수료생, 박사졸업생, 석박사통합과정생 등)
* 직위
(예시 : abc@defg.ac.kr)(※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 이메일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 휴대전화
* 성별


(예시 :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 국적
(예시 : 1969)(※숫자만 기입※)
* 출생년도
(예시 : 박사, 박사수료, 박사과정생, 석사, 석사수료, 석사과정생 등)
* 최종학위
* 전공분야
(발표문 제출기한 : 2025년 11월 23일(일)까지 학술회의 논문 제출 페이지에 제출해주세요!)
* 논문제목
* 초록
(빔프로젝트 사용 발표자 : PPT 파일 및 PDF 파일도 2025년 11월 30일(일)까지 학술회의 논문 제출 페이지에 제출해주시고, 회의 당일 파일 지참해주세요! 파일 교체되셨을 경우 꼭 kaisjournal@kaisnet.or.kr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빔프로젝트 사용 여부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논문게시판에 발표문(PDF파일) 게시 희망 여부
발표문 홈페이지 게시 희망 여부


한국국제정치학회 홈페이지 논문게시판에 PPT자료(PDF파일) 게시 희망 여부
PPT자료 홈페이지 게시 희망 여부



(아직 입회하지 않은 참가자께서는 입회예정-정회원, 입회예정-준회원 中 선택해주시고, 입회 신청 진행해주세요!)
회원여부





(*신진연구자 : 박사수료 또는 박사학위 취득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 신진연구자 여부


* 한국국제정치학회 학술지 투고 예정 여부



공동저자 * 필수 입력 항목
(예시 : 김국제(통일대))
* 제1저자(주저자)
(예시 : 김또치(00대))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명(소속)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 제2저자(공동저자)
(예시 : 박펭수(00대))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명(소속)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공동저자)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휴대전화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 제2저자 휴대전화
(예시 : abc@defg.ac.kr) (※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이메일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 제2저자 이메일
(예시 : 01012345678)(※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휴대전화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 휴대전화
(예시 : abc@defg.ac.kr) (※ @ 앞 빈칸에 아이디 기재, 뒤의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입력 선택 후 @ 이하 기재 ※) (※단독저자일 경우 제1저자 이메일 입력, 공동저자가 2명 이상일 경우 공동저자 정보 입력 후, 그 외 정보는 ‘기타 요청 사항’에 기재※)
제3저자 이메일
공동저자 참석여부



(예시 : 1)(※숫자만 기입※) (※단독저자일 경우 0 입력※)
공동저자 참석인원
희망일정 * 필수 입력 항목
※ 최대한 희망일정을 참고하여 배치 예정이지만, 간혹 신청자가 많을 시 개최 장소의 제한으로 인하여 희망일정에 배치가 어려울 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식사여부 * 필수 입력 항목
*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기타 요청 사항
녹화 및 촬영, 배포, 인권침해성 언행 등 금지

개인정보 및 초상권 수집·활용 동의

스팸 방지 문자
위 문자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여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잘못입력시 제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